當前位置

首頁 > 語言學習 > 韓語學習 > 盤點2018年上半年影響韓國生活方式的關鍵詞

盤點2018年上半年影響韓國生活方式的關鍵詞

推薦人: 來源: 閱讀: 2.13W 次

上半年已經過去了,又到了階段盤點的時候。我們去韓國看看他們覺得上半年給韓國生活方式帶來最多影響的是那些方面吧。

盤點2018年上半年影響韓國生活方式的關鍵詞

# 욜로 이은 2018 빅 트렌드 ‘소확행’

yolo之後大流行的“小確幸”

2018년과 함께 '소확행'이 찾아왔다. 2017년 트렌드 키워드였던 '욜로'는 '인생은 한 번뿐이다(You Only Live Once)'라는 태도를 의미한다. 반면 소확행은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이라는 뜻을 가진 현실성 있는 트렌드다.

2018和“小確幸”一起找來了,2017年的關鍵詞是“yolo”是指人生只有一次的意思(You Only Live Once)的態度的意思。相反小確幸值得是“雖然很微小但是確幸的幸福”的意思,是有着現實性的潮流。

소확행은 20~30대 사이에서 퍼져나가고 있으며, 라이프 스타일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영향을 미치고 있다. 또한 가성비에 마음 심(心)이 더해진 '가심비'라는 단어와 함께 가격 대비 만족도를 추구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에 패션, 뷰티, 가전, 문화 등 다양한 브랜드에서는 실용적인 멋이 느껴지는 아이템을 출시하고 있다.

小確幸橫掃20-30代,不但是生活方式,大量的領域都有着影響。還有加上性價比的心理,展現了和“性價比”這樣的單詞一起追逐價格對比滿足度的面貌。在時尚,美妝,家電,文化等各種品牌的有實用性的單品都能看到它的身影。

JTBC 예능 '효리네 민박 2', tvN 예능 '숲속의 작은 집'과 같은 프로그램은 일상의 행복을 다시 새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어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이 하반기 트렌드까지 확산될 것으로 전망한다.

JTBC的綜藝《孝利的民宿2》tvn的綜藝《林中小屋》等類似的節目給了叫人能重新感到日常幸福的機會。這樣雖然微笑的,但是確幸的幸福在下半年流行還會擴散的展望。

# 유통업계는 왜 ‘남자 배우’에 주목하나

流通業界爲什麼對“男演員”矚目?

이번 시즌 호감도 높은 대세 남자 배우들이 화장품, 자동차 등이 아닌 식음료 업계에 몰려 관심을 모았다. 특히 최근 종영한 tvN 드라마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를 통해 국민 연하남 대열에 오른 정해인이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 모델로 발탁됐다. 특히 정해인이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정관장의 한 제품은 지난 4월 매출이 전년 대비 20% 이상 뛴 것으로 알려졌다.

這季好感度大勢男演員受到了化妝品,汽車等之外的飲食業的超級關心。特別是通過最近終演的電視劇《請吃飯的漂亮姐姐》,站到國民年下男之列的丁海寅被選爲各種領域品牌的模特。特別是丁海寅作爲演員在活動着的正官莊的一個產品,在4月的賣出額對比去年增加了20%以上。

tvN 예능 '윤식당 2', 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 등을 통해 활약하고 있는 박서준 또한 광고계의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다. 박서준이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브랜드 공차코리아 관계자는 "실제 망고 신제품의 경우 전년 동기간 출시된 신제품 대비 약 1.5배의 매출 증대를 보이는 등 박서준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고 전했다.

通過 tvn的《尹食堂2》電視劇《金祕書爲什麼那樣》等活躍着的樸敘俊也是成爲廣告界的藍籌股,樸敘俊作爲模特活動着的品牌貢茶的相關人士說“實際上芒果新產品的請款,對去年同期上市的新產品大約增加了1.5倍的賣出,十分明顯地展現出樸敘俊效果。”

업계 관계자는 "광고모델이 가진 높은 호감도와 광고 상품이 적절하게 결합된다면 회사와 모델 양쪽에 큰 이득이 될 수 있어 유통업계가 불황인 가운데에도 대세 연예인에 대한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業界的相關人士說“廣告模特有着很高的好感度和廣告產品適當地結合的話,公司和模特雙方都是雙贏效果,流通業界即使在不景氣的情況下也會向大勢藝人發出邀請。”

# 이제는 필수가 돼버린 '미세먼지' 아이템

現在成爲必須的“微塵”單品

미세먼지 문제는 2018년 상반기에도 계속됐다. 외출하기 위해 미세먼지의 유무를 판단하는 등 일상을 좌우할 정도로 큰 환경 문제였다. 이에 많은 이들이 미세먼지 방지 혹은 공기 정화 아이템에 관심을 기울이는 모습을 보였다.

微塵問題在2018年上半年繼續,爲了外出要判斷微塵的有無等,已經成爲這種左右日常生活的程度的問題。所以很多人對微塵防治或空氣淨化產品的關心日漸升高。

뿐만 아니라 많은 이들이 눈과 비가 언제 오는지가 아닌 미세먼지에 초점을 맞춰 날씨를 확인하기도 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날씨 어플 중 미세먼지 지수를 알려주는 어플이 인기 순위 1위에 오를 정도였다.

不僅如此很多人,人們不再對於雪和雨什麼時候下,而是以微塵爲中心來確認天氣,谷歌的天氣app中能夠顯示微塵指數的app是人氣順位第一。

또한 마스크도 점차 발전하는 모습을 보였다. 미세먼지를 차단하는 개념의 마스크가 인기가 좋았다. 뿐만 아니라 패션, 뷰티 등 다양한 브랜드에도 영향을 미쳤다.

還有口罩也逐漸在發展,阻斷微塵概念的口罩人氣最好,不僅如此,也給時尚,美妝等很多的品牌帶來了影響。

이와 함께 다양한 공기청정기가 출시해 관심을 모았다. 점차 더워지는 날씨를 감안해 브랜드에서는 냉방, 제습 등의 기능을 더한 제품 출시에 집중했다. 에누리닷컴 가전 상품 담당자는 “사계절 기승을 부리는 미세먼지 때문에 대기 환경에 민감해진 소비자들이 ‘멀티형 에어컨’을 선호하고 있다”며, “공기청정 기능은 향후 에어컨의 필수 기능 중 하나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像這樣,多樣的空氣淨化器上市也受到很多的關心,考慮到漸漸變熱的天氣,品牌集中在推出加上了製冷,除溼功能等產品。enuri的家電商品負責人說:“因爲四季肆虐的微塵,對於環境敏感的消費者們,偏好“多功能空調”,空氣淨化功能之後將會成爲是空調的必須功能之一。”

相關閱讀

2018年上半年韓國明星分分合合大盤點

2018上半年韓國暢銷圖書關鍵詞

翻譯爲滬江韓語原創,禁止轉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