當前位置

首頁 > 語言學習 > 韓語學習 > 韓國人如何看待微信這些特殊的功能?

韓國人如何看待微信這些特殊的功能?

推薦人: 來源: 閱讀: 1.15W 次

更新潮的聊天軟件---微信,功能多樣,好處多多,方便生活,快樂聊天,微信已成爲大多數人不可缺少的軟件之一,就讓我們來具體的感受一下微信的特異功能吧^^

韓國人如何看待微信這些特殊的功能?

위챗(웨이신)의 특별한 기능들,카톡과 비교되는 특별한 기능들 복사본문 기타 기능

微信的特別功能,和takaotalk相比特別的功能。

위챗의 "특별한 기능"들을 알아 봅니다.

來了解一下微信的‘特別的功能’吧

카톡과 비교되는 기능들!!

和takaotalk可比的功能

위챗의 편리한 모든 기능들!!

微信的所有便利功能

위챗의 "특별한 기능 16가지"!

微信的‘16種特殊功能

물론 "중국에서 이용하기에는 대단히 편리고 좋다"는 사실!!

當然‘在中國使用起來相當的方便適合’!

한국,베트남등 중화권 사람들과 용이하게 한국어,중국어,영어등으로 교류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和韓國,越南等華語圈的人可以非常便利的使用韓語,中文,英語等來進行交流。

텐센트 그룹이 운영하는 위챗은 2011년부터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를 시작했다. 현재 월 이용자 수가 9억8000만명에 달하는 중국 최대의소셜 네트워크로 성장이 가능하도록 생활의 편리성이 많다. 채팅은 스마트폰과 컴퓨터와 모두다 가능하다.

騰訊小組運營的微信從2011年開始了手機聊天工具的服務。現在月使用者達到了9億8000萬名,作爲中國最大的社交網絡它的發展給我們的生活帶來了很大便利。聊天用手機和電腦都可以。

1.웨이신,위챗 자동 결제가 모든 상점,거래처등에 가능하다.

1.微信,WEchat在所有商店,客戶自動結算的功能

중국내 등록된 은행카드(등록카드,여권번호등록)를 위챗에 등록하여 입출금은 물론 결제가 가능하여 소액 결제는 지갑이 필요없다. 1일 한도 금액이 RMB 10,000이며,1년에 RMB200,000의 거래 금액등이 한정되어 있다.

-在中國綁定的銀行卡(身份證,護照號)與微信綁定之後就可以存取款結算,小額結算不需要錢包-1天的限額是人民幣1萬,1年是人民幣20萬交易限額

2.위챗의 "나"에서 "내 지갑"을 클릭하면 다음의 여러 기능들을 에약하고 결재하기가 편리하다.

2.微信“我”裏面點開“我的錢包”裏面有許多預約功能,結算起來非常方便-微信結算。

위챗 결제 ; 입출금,송금,휴대폰 요금 결제 ; 타인것도 지불 가능함. 관공서 요금 결제 가능 ; 가스,수도,전기,주유비,인터넷비등등. 공유자전거,기차,항공기,콜택시 예약 가능.음식 배달,영화티켓,인터넷쇼핑,호텔예약등의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타오바오,알리바바,京東등을 이용하여 결제가 가능하다.거주 도시,지역 정보 제공

收支,匯款 ,手機繳費;也可支付他人話費。 政府部門費用結算;煤氣,水,電,加油費,網費等等 。公共自行車,火車,飛機,滴滴打車,等預約功能。外賣,電影票,網購,賓館預約等多種功能。可以使用淘寶,阿里巴巴,東京等進行結算。提供居住,城市,地區情報。

3.콜택시인 "디디다처"는 승차 위치에서 운행상황 및 하차까지의 모든 과정을 콜택시 예약자가,스마트폰 앱을 통해서 볼 수 있어서 노약자,아이들이 혼자 탈 경우 그 경로를 파악하기 편리하고, 차의 모든 정보 내역이 공지되어 안전에도 문제가 안되며,자동차들은 일반 자가용으로 보험 및 상태가 양호한 것들로 선정이 되어 있어 편리하다.다만 결재는 "위챗"으로 결제한다.

3.叫車的人可以在‘滴滴打車’裏從上車的位置,運行情況,到下車所有過程通過手機都可以看到,在老人,小孩自己乘坐的情況下路徑確認起來非常方便,車內所有情報內容公開安全不成問題,車因爲是私家車,都有保險和保養非常便利。但要使用微信結算。

4.전화통화 기능은 웬만한 신호에서도 "음성,영상 통화"가 상당히 선명하다.카톡과 달리 웨이신은 통화중에 일반 전화가 와도 끊기지 않는다.

電話通話功能在信號好的情況下“語音,視頻”都非常清楚。和takaotalk不同,微信在通話中,電話來了也不會掛斷。

5.단체방을 만들수도 있고 "다자 채팅은 물론 통화"가 가능하다.각각의 설정이 가능하다...그룹방명,배경등등

可以建聊天羣,也可多人聊天通話。可以各自設定羣名稱,背景等等

6. "개인 쇼핑몰" 오픈도 가능하다.

“個人 購物”公開可能

7.대화상대를 클릭후 "공식계정"에서는 뉴스,단체등의 싸이트등을 지정해 두면 중요한 정보등을
직접 받을수 있다.

點開通訊錄之後在“公衆號”指定新聞和羣公衆號就可以直接收到信息

8. "QR CODE"확인 조회가 가능하다.

“二維碼確認查詢可能

9.채팅중에 상대방이 글을 쓰는중이면 "입력중"이라는 명령어가 상단에 나타난다.상대방의 글을 쓰는 것을 확인이 가능하니 내용을 받아 보고 회신을 하는데 편리하다.

聊天中對方如果正在輸入的話“輸入中”的命令將會出現在上端。可以確認對方是否正在輸入,收到內容回信等非常方便

그리고 "음성발신"도 충분히 가능하고 편리하다.(중국인들이 비교적 많이 사용하는것 같다.)

而且也可以“語音發送”非常方便。(中國人相比較來說經常使用)

10.단체방에서는 어느 특정 개인을 지정(지칭)할 수 있다. (@이름을 넣고....메세지를 보내면 된다)

在羣聊裏可以將信息發送給指定的某人。(@輸入名字…發送消息就可以了)

웨이신의 종전 & 현재의 로고(또다른 의미가 다고 한다)

微信的從前&現在的LOGO(有着不一樣的意義)

특별한 기능들 소개(출처 ; 중공사 페이스북)

特殊功能介紹(出處:FACEBOOK)

11.흔들기 기능에서 음악이 흘러 나오는 것을 감지하여 "스마트폰을 흔들어 보면"그 음악의 모든 내역이 있고 다시 듣기를 할 수 있다.
또한,티비도 볼 수 있는 기능도 연출된다.

在搖一搖功能中,識別音樂“搖晃着手機,可以搜索音樂的所有內容,重新聽。而且也可以收看電視哦

12. 이것은 개인이나 단체방에서 모두 적용된다.(카톡에는 없는 기능이다)

撤回功能在個人和羣聊中都適用。(是TAKAOTALK沒有的功能)

13.이것이 제일 아쉽다...언젠가 되겠지!! 카톡은 되는데 위챗은 안된다.반대로 위에 언급한 대로 상대방이 글을 쓰는 상황을 직접 확인이 가능하다는 특징도 있다.

這個是最遺憾的…總有一天會可以吧!!takaotalk可以,微信卻不可以。相反像上面所提及的有對方正在輸入的特殊功能。

14.자동 번역을 해 주는데 중국어의 한국어 변환 번역은 테스트 해보니 문맥이나 정확도가 70%이상 좋다.(메세지를 꾹 눌러 "변환"을 눌러주면 자동 번역 된다.단,중국어와 한국어를 설정해 두어야 함.)

能夠自動翻譯,通過中譯韓的翻譯測試來看,從語境和準確度來看準確率70%以上(長按信息,點擊“翻譯”就可以自動翻譯,但要安裝中文和韓文)

15.흔들기 기능과 유사하게 주변에 위챗을 사용하는 사람을 선택하여 친구 추가가 가능하지만 이것은 좀 문제가 된다.전혀 모르는 사람과 소통하기엔 거북스러운 문제이다.또다른 보이스 피싱등을 주의 하거나 홍보,광고물이 폭주가 두렵다.(최근 위챗 사기가 많다고 한다)

搖一搖功能和同樣選擇在周圍使用微信的人就可以添加好友,但有一些問題。由於和完全不認識的人交流會很尷尬的問題。還有一些電話詐騙或宣傳,廣告橫飛。(最近微信詐騙的特別多)

16.카카오스토리,인스타그램과 유사한 것으로 사진을 올리고 글을 간단히 쓸 수 있다.포털 싸이트등에서 인터넷 기사를 보다가 URL을 바로 옮기는 것도 가능하다.단,영상 파일은 쉽게 올려 지지 않고,휴대폰을 직접 촬영한 것은 약 10초이내 것은 가능하고,이것은 일반 채팅창에서도 같은 기능이다.

像takao story, ins 等類似的,可以上傳照片寫文字。 在門戶網站看到的新聞可以馬上將URL上傳。但視頻文件無法輕易上傳,可以用手機親自拍攝大約10秒左右。這個在一般羣聊中也可以使用。

17.웬만한 이모티콘은 모두 "무료 다운로드"하여 사용이 가능하고 다양하다.채팅창에서 "스마일 이모티콘"을 누른후 좌측 하단의 +를 누른후 다운로드를 받으면 된다.

不錯的表情符號所有都可以“免費下載”使用,種類多樣。在聊天窗口點開“微笑 表情”點開在左側下端的+之後下載就可以了。

18.컴퓨터에서 위챗을 사용할때에는 채팅창에서는 문서 일부분이나 사진을 자르기(가위 모양 클릭후 마우스로 문서로 가서 사진 자르기후 클릭하면 됨)하여 일부 내용만을 전송도 가능하다.

在電腦上使用微信時,在聊天窗口能發送部分文件和截圖(點擊剪刀圖形之後用鼠標選擇文件照片裁剪之後點擊就可以了。

相關閱讀:

火到韓國的中國寶藏,你知道幾個?

風靡票圈的微信小遊戲居然連韓國人都上癮

本翻譯爲滬江韓語原創,禁止轉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