當前位置

首頁 > 語言學習 > 韓語學習 > 韓語演講《改變世界的15分鐘》:首爾原本也是農村

韓語演講《改變世界的15分鐘》:首爾原本也是農村

推薦人: 來源: 閱讀: 2.81W 次

《改變世界的15分鐘》是韓國CBS TV推出的主題演講欄目。節目組邀請各個領域的專業人士,就社會趨勢、教育、經濟、青年人、和平等主題進行15分鐘的公開課。

韓語演講《改變世界的15分鐘》:首爾原本也是農村

서울은 원래 마을이었다

首爾原本也是農村

임마누엘 페스트라이쉬 경희대 교수, 아시아 인스티튜트 소장

慶熙大學教授,亞洲協會所長Emanuel Pastreich

서울이란 도시는 '마을'이었습니다. 지금 한국 청소년들은 교육이 주는 스트레스로 인해 비관하기도 하고, 우울증에 빠지기도 하며 혹은 자살이란 극단적인 선택을 하기도 합니다. 청소년뿐만 아니라 서울에 사는 많은 사람들이 그렇습니다. 이러한 우리들은 공동체 의식을 상실한 채, 또 삶의 의미와 목적을 잃은 채 살아가기도 합니다. 1970년대 새마을 운동은 한국 전통 마을의 삶 대부분을 없애버렸다고 말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서울의 골목골목, 감춰진 길 뒤에는 마을(공동체와 정)이란 개념이 살아있습니다. 도시가 안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그 속에 본래 존재하고 있는 마을의 재발견이 그 해답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서울의 민낯, 그 본래의 얼굴을 찾아보려합니다.

首爾這所城市原本也是農村。如今的韓國,青少年們因爲教育壓力而變得悲觀,患上憂鬱症,甚至還有人選擇自殺這種極端的手段。不只是青少年,生活在首爾的許多人都變得悲觀。這樣的我們失去了共同體的意識,甚至喪失了生活的意義和目的消極地活着。據說1970年代,新農村運動讓大部分的韓國傳統農村生活模式消失了。但是至今爲止,在首爾的小街深巷裏,“村落”(共同體和情)的概念仍然存在。重新發現都市中原本就存在的村落,或許是解決都市問題的答案。我想要找回首爾的素顏,它原本的一面。


 

本翻譯爲滬江韓語原創,禁止轉載。